내용요약 환율·관세 변수에도 산업 모델의 안정성 입증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의 모습./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의 모습./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 한스경제=곽호준 기자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올해 3분기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람보르기니는 올해 1~9월 전 세계 시장에 총 8140대를 인도했다. 매출액 24억1000만유로(약 4조2600억원), 영업이익은 5억9200만유로(약 9890억원)를 기록했다. 수익성은 24.6%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중 최고 수준을 유지했다. 지역별로는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이 3683대로 가장 많았으며 미주 2541대, 아시아·태평양 1916대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3분기는 하이브리드(HEV) 전환의 분기점이었다. 람보르기니는 신형 V8 트윈터보 HEV 슈퍼카 '테메라리오(Temerario)'를 공개하며 약 1년치 생산 물량에 해당하는 주문을 확보했다. 단 29대만 제작되는 한정판 '페노메노(Fenomeno)'는 몬터레이 카위크에서 공개돼 디자인과 기술력 모두에서 호평을 받았다.

스테판 윙켈만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환율 변동과 미국 관세 정책 등 불리한 외부 요인에도 불구하고 일관된 전략으로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올로 포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견고한 주문 포트폴리오가 글로벌 고객의 신뢰를 보여준다"며 구조적 안정성과 장기 비전을 강조했다.

곽호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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