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베트남 전력공사(EVN), EVNICT(베트남 전력공사 ICT센터) 일행 방문
기술협력 확대, 사업 발굴 위한 업무 공유
기술협력 확대, 사업 발굴 위한 업무 공유
| 한스경제=이성철 기자 | 한전KDN은 베트남 전력공사(EVN), EVNICT(베트남 전력공사 ICT센터) 관계자들과 에너지 분야 교류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EVN(베트남 전력공사) 과학기술 디지털전환국 부국장을 비롯한 방문단이 한전KDN을 찾아 홍보관 관람과 환담, 기술교류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8월 한전KDN 베트남지사에서 진행된 세미나 이후 EVN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한전KDN의 성장 과정과 조직 운영에 대한 이해와 미래 추진 사업을 위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술교류회는 ▲한전KDN의 중장기 VISION ▲R&D 현황과 미래 ▲전력분야 사이버보안 ▲ERP 등 한전KDN의 중장기 계획과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한국과 베트남의 전력 분야 발전 방향을 공유하는 실무회의로 진행됐다.
한전KDN은 EVN과의 업무 협약과 수차례 방문 교류 등을 통해 장기적인 양국 간 우호증진 및 산업 분야의 발전을 모색하고 있으며 베트남 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연초 EVN과의 업무 협약 이후 진행되고 있는 수차례의 교류 협력이 양국 간 전력분야 기술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상생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전력ICT 전문 기업에서 에너지ICT로의 변화를 모색하는 한전KDN의 경험이 베트남 에너지 산업의 혁신적 변화에 많은 참고가 될 것으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철 기자 leesc@sporbiz.co.kr
이성철 기자
leesc@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