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안양시, 지역 기술·경영 우수기업 8곳 ‘2025년 우수기업’ 선정
단암시스템즈·노루페인트·레드버튼 등 기술력·경영성과 종합 평가
3년간 중소기업 자금 이자보전·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최대호 시장 “기업인의 도전과 노력에 감사…일자리 창출 지원 강화”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기술력과 경영 성과를 보인 8개 기업을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안양시 제공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기술력과 경영 성과를 보인 8개 기업을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안양시 제공

|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기술력과 경영 성과를 보인 8개 기업을 ‘2025년 안양시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단암시스템즈㈜ ▲에이치원래디오㈜ ▲㈜노루페인트 ▲두래 ▲㈜에이로마플라붐 ▲에스엔정보기술㈜ ▲세니젠 ▲레드버튼 등 총 8개사다.

‘안양시 우수기업 선정 제도’는 2006년부터 매년 시행 중이며, 성장 잠재력과 기술력이 뛰어난 지역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사기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기 위한 제도다.

시는 경영성과, 기술품질, 근무환경, 수출 및 고용 실적, 지역사회 기여도 등 6개 분야 23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기업지원심의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차량 1대) ▲기업지원 시책 및 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우수기업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안양시는 4일 오전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우수기업 관계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며 이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물가 상승과 원자재 가격 부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기업인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시가 기업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