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최천욱 기자 | 토스·삼성·대신·KB·한화·한투·신한 등 국내 주요 증권사들이 미국 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데이마켓 거래)를 재개하면서 다양한 투자 정보 제공과 안정적인 환경 구축에 힘쓰는 한편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토스증권 고객은 데이마켓 거래가 재개됨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서머타임 미적용 기준) 미국주식을 추가로 거래할 수 있게 됐다.
거래가 가능한 시간은 데이마켓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프리마켓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정규장 오후 11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6시까지, 애프터마켓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 50분까지로, 총 23시간 50분으로 확대됐다.
삼성증권 고객들은 기존 정규장 시간대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서머타임 적용 시 오전 9시~오후 4시 30분) 낮 시간대에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된다.
삼성증권은 2025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비대면 계좌 보유 신규·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12월 말까지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를 3개월간 0원으로 적용받을 수 있으며, 이후 9개월간도 0.03%의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된다. ETF와 ETN 거래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된다.
대신증권은 오는 28일까지 18영업일 동안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를 기념해 개인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대신증권 HTS·MTS(사이보스·크레온)를 통해 주간거래 시간(오전 10시~오후 5시 30분)에 미국주식(ETF 포함)을 하루 30만원 이상 매수하면 영업일마다 응모권 1매가 지급된다.
최대 18매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계좌 개설 고객에게는 응모권 1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추첨을 통해 총 12명에게 ‘월화재 한옥 1박 숙박권’이 제공되며, 당첨자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증에 참여하면 3만원 상당의 미국 소수점 주식이 추가 증정된다. 경품은 12월 초 지급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대체거래소인 블루오션 외에도 ‘문’(Moon)과 ‘브루스’(Bruce) 대체거래소를 추가로 연결해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한, 주간거래 중단 이전부터 제공해온 ‘미체결 주문 자동 전환’ 기능을 유지한다. 주간거래 시간대에 체결되지 않은 주문을 18시에 자동으로 정규 시장으로 전환되도록 해 고객들이 주간에 주문을 내더라도 애프터마켓 종료시까지 주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증권은 주간거래 서비스 재개를 기념해 미국주식 신규 고객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한 ‘준비는 끝났다! 미국주식 주간거래 24시간 On’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화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를 기념해 ‘미국주식 주간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이 주간거래로 미국주식을 거래하면 5000원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1월 30일까지 비대면 고객을 위한 ‘미국주식 투자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애최초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신규고객과 휴면고객이 대상이며, 1년간 미국주식 모바일 거래수수료 0%와 달러 환전 우대 90% 혜택을 제공(단, 영업점 계좌 보유 고객, 제휴 계좌, 법인, 스탁론, 외국인 등은 제외)한다.
이 기간 중 미국주식을 1000달러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투자지원금 30달러를 추가로 지급(단, 미국주식 소수점 거래 금액 제외)한다.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4일까지 미국주식 주간거래 재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뱅키스(BanKIS) 주식계좌 보유 고객은 누구든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며, 신청만 해도 추첨을 통해 1018명에게 네이버페이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한다. 추가로, 주간거래를 통해 1주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 영업일마다 25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2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법인·외국인·미성년자 제외)할 수 있다.
다양한 경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이벤트 신청버튼을 누른 뒤 10만 원 이상 미국주식을 주간 거래하면 거래 금액별로 자동응모된다.
주요 경품으로는 현금 1000만 원(1명, 제세공과금 고객 부담), 아이폰 17(5명), 테라바디 프라임 플러스 마사지기(20명)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 거래금액은 신청 이후 거래분부터 누적 합산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미국주식 주간거래는 지난해 8월 미국 대체거래소(ATS) ‘블루오션’의 대규모 주문 장애 사태로 시스템에 문제 생겨 중단됐다. 블루오션 외에도 ‘문’(Moon)과 ‘브루스’(Bruce) 대체거래소를 추가로 연결하는 ‘복수 ATS’ 연동 구조로 개선돼 1년 3개월 만에 재개됐다.
최천욱 기자 acnhss7@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