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만명의 고객 데이터 분석 등으로 개선점 발굴 주력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LG헬로비전의 헬로모바일이 직영몰 개편으로 가입 절차 속도를 2배 높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요금제 가입∙휴대폰 구매 듀얼 메인 ▲검색과 필터를 통한 맞춤상품 추천 ▲AI 리뷰요약 ▲가입신청서 작성 및 셀프개통 소요시간 단축 등이 핵심이다.
고객은 직영몰 입장 시 ‘요금제 가입하기’와 ‘휴대폰 구매하기’ 화면 중 목적에 맞는 화면을 고를 수 있다. 업계 최초로 휴대폰 구입 시 단말 유형별 비교기능을 지원해 새폰∙중고폰∙전시폰 등 유형에 따른 가격 및 혜택을 알 수 있으며, 원하는 조건을 필터로 설정할 수도 있다. 또 AI가 짧은 문장으로 요약해주는 고객 실사용 후기도 제공된다.
셀프개통 서비스도 개선했다. 가입신청서 입력항목 수를 최소화하고 셀프개통 실패 원인과 해결방법을 안내하는 등 가입절차의 번거로움과 오류 가능성을 줄였다. 이를 통해 요금제 가입부터 셀프개통까지 소요시간이 기존 7분대에서 개편 후 3분대로 절반 이상 단축될 전망이다.
이번 직영몰 개편은 고객 중심 디지털 채널 전략의 일환이다. 헬로모바일은 LG인화원에서 운영하는 고객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 ‘ACE CAMP’를 도입해 41만명의 고객 데이터 분석과 980여명의 고객 조사 및 인터뷰를 병행하며 개선점 발굴에 주력했다. 특히, 노출정보가 많아 원하는 메뉴 진입이 어려운 점, 상품 혜택정보가 여러 페이지에 분산된 점, 막막한 가입절차 등 주요 불편사항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헬로모바일은 개편 기념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인다. 오늘부터 별도 공지 시까지 셀프개통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한편 ▲친구추천 시 20만원 상당의 상품권 ▲가입 리뷰 시 커피쿠폰 ▲가입 후 SNS 노출 시 3만원 상당의 사은품 등 최대 42만원 상당의 혜택을 선물한다.
박정현 기자 awldp219@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