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과 연계...소상공인 응원 활동 펼쳐
흥국화재 관계자들이 서울 광화문 ‘황금정 식당’을 방문해 응원문구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영제흥국화재 소비자지원팀  팀장, 김가은 사원, 황금정 배광순 대표 흥국화재 CCO 주기영 실장,소비자보호팀 한영심 주임, 권봉천 팀장) 사진/흥국화재
흥국화재 관계자들이 서울 광화문 ‘황금정 식당’을 방문해 응원문구와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영제흥국화재 소비자지원팀  팀장, 김가은 사원, 황금정 배광순 대표 흥국화재 CCO 주기영 실장,소비자보호팀 한영심 주임, 권봉천 팀장) 사진/흥국화재

| 한스경제=이지영 기자 |  흥국화재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지역상생을 위한 '금융사기 피해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을 비롯한 금융사기 수법이 지능화·다양화되면서 피해가 개인 소비자는 물론 소상공인에게까지 확산되고 있다. 흥국화재는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대응키 위해 '금융사기 피해 예방'과 '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결합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흥국화재는 고객이 자주 찾는 생활 밀착형 공간을 금융사기 예방 홍보 거점으로 삼고, 금융사기 유형과 대응 요령을 안내하는 자료를 배포했다. 또한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소상공인 매장에 전달하며 꽃다발과 문화상품권(영화 티켓) 등을 함께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흥국화재 임직원 71명이 참여해 총 111건의 응원 문구를 제출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은 단순한 소비자 보호를 넘어 사회 전반의 신뢰를 높이는 일이다"며, "흥국화재는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 아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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