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브랜딩·서비스·IT 혁신 등 전 부문서 높은 평가
시상식 참석한 김태준 대한항공 국제업무실장(가운데)./대한항공
시상식 참석한 김태준 대한항공 국제업무실장(가운데)./대한항공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대한항공이 아시아태평양항공센터(CAPA)로부터 ‘올해의 아시아 항공사’로 선정됐다.

31일 대한항공은 세계적인 항공 컨설팅 기관 CAPA가 전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5 CAPA 항공사 리더 서밋 아시아’에서 대한항공에 해당 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매년 탁월한 전략과 리더십을 발휘하고 아시아 지역 항공산업 발전에 큰 영향을 준 항공사에 수여한다.

CAPA는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 과정에서 보여준 전사적 역량과 통합 전략을 높이 평가했다. 특히 합병 이후 세부 전략 수립을 통해 글로벌 ‘메가 캐리어’로의 도약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이 주요 선정 배경으로 꼽혔다.

심사위원단은 양사 통합이 아시아 항공 시장의 경쟁 구도를 새롭게 재편할 잠재력을 지닌다고 평가했다. 또한 대한항공이 통합을 계기로 추진해 온 브랜딩, 기내 서비스, 노선 운영, IT 시스템 등 전 부문의 혁신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미래 도약의 중요한 시점에 전사적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고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항공 네트워크를 강화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항공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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