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 강화
쇼핑엔티 제공
쇼핑엔티 제공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쇼핑엔티가 ‘2025 함께 같이 만드는 상생 파트너스데이’를 열었다.

쇼핑엔티는 지난 30일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 공유 및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한상욱 대표이사 등 쇼핑엔티 임직원과 약 40개 협력사의 대표 및 실무진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유통업계 주요 이슈 및 실천 사례 등이 공개됐다.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논의하는 시간도 있었다.

이날 쇼핑엔티와 협력사는 ‘윤리경영 준수 및 실천 서약’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를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서약서에는 법규 준수, 절차에 따른 거래 이행, 부정청탁 금지, 차별 및 모욕 행위 금지 등이 포함됐다.

쇼핑엔티는 현재 전체 방송 편성의 70% 이상을 중소기업 제품으로 구성했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홈쇼핑 방송 지원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또 판매대금 선지급, 상생 대출, 방송 영상물 제작 지원 등 상생 제도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협력사와의 신뢰와 상생이 유통 산업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