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의왕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민원행정 체계·신속한 민원처리 등에서 높은 평가
6천만 원 규모의 특별교부세 확보,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김성제 시장, 시민중심 스마트행정 실현 다짐
민원행정 체계·신속한 민원처리 등에서 높은 평가
6천만 원 규모의 특별교부세 확보,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김성제 시장, 시민중심 스마트행정 실현 다짐
|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여 재정인센티브인 특별교부세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체계, ▲법정민원 처리실태, ▲고충민원 대응,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의왕시는 94.98점(전년대비 3.96점 상승)을 기록하며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신속한 민원처리와 시민 친화적인 민원서비스 개선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통해 의왕시는 6천만 원 규모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이는 향후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 향상과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한 역량강화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모든 직원이 시민중심 행정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적 스마트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김두일 기자 tuilki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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