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양평군, 전 직원 참여 청렴 골든벨 행사로 청렴의식 강화
청탁금지법·공직자행동강령·이해충돌방지법 퀴즈로 법령 학습
190여 명 직원 참여, 열띤 경쟁 속에서 청렴 지식과 팀워크 발휘
전진선 군수, 청렴의 중요성 인식 및 실천 촉구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7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2025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양평군 제공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7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2025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양평군 제공

|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7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2025 도전! 청렴 골든벨’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탁금지법, 공직자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법령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여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행사에는 190여 명의 직원들이 참가자와 응원단으로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고, 열띤 경쟁 속에서 웃음과 배움이 어우러지는 청렴 문화를 만들어갔다. 참가자들은 청렴상식, 부패 방지 제도, 공직윤리 사례 등 다양한 문제를 풀며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참가 및 응원 부문에서 각각 5개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청렴 지식과 팀워크를 인정받았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청렴은 공직사회의 신뢰를 지탱하는 근간”이라며 “이번 청렴 골든벨을 통해 직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고, 이를 일상과 업무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