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APEC 2025 부대행사 연계, 도전의 가치 공유 및 성취 경험 확산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 개최, 우리 땅 독도지킴이 활동 모습. 사진=경북교육청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 개최, 우리 땅 독도지킴이 활동 모습. 사진=경북교육청

| 한스경제=손철규 기자 | 경북교육청은 오는 26일 경주공업고등학교 청람관에서 '도전! 꿈 성취 인증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은 도전, 큰 꿈, 세계로의 비상'을 주제로,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도전의 가치를 공유하고 성취의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APEC 2025 공식 부대행사인 'K-EDU EXPO'와 연계하여 'Learn Together, Lead Tomorrow(함께 배우며, 내일을 열다)'라는 표어 아래 전 세계와 미래를 교육으로 연결하는 대규모 축제로 추진된다.

'도전! 꿈 성취 인증제'는 경북교육청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인성 및 진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과정을 인증하며, 결과보다는 '도전의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책 쓰는 아이들', '우리 땅 독도지킴이', '도전! 문해력을 높여라'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2,400여 명의 학생이 도전에 참여하고 있다.

행사에서는 인증제 활동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도전 이야기를 공유한다. 이어지는 토크콘서트에서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직접 무대에 올라 각자의 도전 경험과 성장에 대해 나눌 예정이다.

또한, 종이비행기 곡예비행 국가대표 이승훈 대표의 강연과 공연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도전의 용기와 열정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마지막 순서로는 모든 참가자가 자신의 꿈을 종이비행기에 적어 함께 날리며 '도전으로 하나 되는 경북교육'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갖는다.

임종식 교육감은 "작은 도전이 큰 성취로 이어지고, 그 성취가 학생들의 미래 역량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도전과 성취의 문화가 경북교육의 새로운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철규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