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의 힘' 주제 시민들과 깊은 소통
100만 유튜버 '위라클' 박위 대표가 시민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100만 유튜버 '위라클' 박위 대표가 시민들에게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 한스경제=주남현 기자 | 전남 나주시와 나주교육진흥재단은 지난 16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100만 유튜버 '위라클' 박위 대표를 초청해 '더 큰 나주아카데미' 19회차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박위 대표는 '한계를 넘어서는 도전의 힘'을 주제로 시민들과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위 대표는 강연에서 불의의 추락사고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던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좌절 대신 희망을 선택하고 꾸준히 노력해 온 삶의 여정을 공유, '삶의 태도와 마음가짐이 우리의 한계를 바꾼다'는 메시지에 참석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강연후 청중들의 다양한 질문에, 박 대표는 진심 어린 답변으로 참석자들과 소통, 시민들의 높은 공감을 얻었다.

'더 큰 나주아카데미'는 인문학, 과학, 문화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들에게 교양과 통찰을 제공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연으로 운영되고 있다.

윤병태 이사장은 "더 큰 나주아카데미는 시민이 지식과 교양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라며 "다양한 분야 명사를 초청해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연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주남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