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하반기 제품군 순차적 공개 예정
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제공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사계절 라이더 기능성웨어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패션테크 기업 CVSM(커버써먼)과 협업해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 브랜드 ‘배민라이더웨어‘의 하반기 첫 제품이다.

우아한청년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착용할 수 있는 조끼가 필요하다는 라이더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 이에 업계 최초로 공기주입식 보온기술 ‘에어테크(AirTech)’를 적용했다. 에어테크는 공기주입으로 단열층을 형성해 겨울철 공기를 넣어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입으로 3~5초간 공기를 넣고 빼는 방식으로 경량조끼와 패딩조끼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다. 보온효과는 최대 2.5배까지 높아진다. 공기를 빼면 통기성과 경량성이 강화돼 여름철에도 착용 가능하다. 조끼 뒷면에는 핫팩, 아이스팩 등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다. 야간주행 시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양쪽 어깨에 반사스티치와 민트색 디자인도 적용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주머니와 고리를 탑재해 기능성을, 불에 타지 않는 난연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발수기능을 강화해 쾌적함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배민조끼 에어테크 릴레이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배민커넥트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오는 26일까지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구매할 경우 배민헬멧·세나 블루투스·오클리 선글라스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조끼 에어테크는 현장 목소리와 실제 배달환경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배민조끼 에어테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장의견을 반영한 배민라이더웨어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배달환경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