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스포츠무도학과, 응급구조학과, 치위생학과 등 재학생 240여 명 참석
| 한스경제=이인호 기자 | 호원대학교 H-산업보건헬스사업단은 16일 '헬스케어 UP! 연구 UP! 학술제'를 개최했다.
19일 호원대에 따르면 이날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스포츠무도학과, 응급구조학과, 치위생학과 등 5개 학과 소속 재학생 약 240여명이 참석했다. 참여 학생들은 각 전공의 지식을 활용한 창의적인 학생-교수 공동연구 프로젝트의 최종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학술제는 연구 성과를 학술적으로 압축한 연구 포스터 전시와 연구 논문 발표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우수 연구팀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이날 발표된 모든 연구 논문은 학술 성과 기록 및 확산을 위해 12월 19일에 공식 논문집으로 제작 및 발간될 예정이다.
정의붕 RISE사업단장은 “학술제가 학생들이 학제 간 융합 교류의 장을 통해 활발히 지식을 교류하고, 전공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중산 H-산업보건헬스사업단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문제 해결 역량과 연구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학제 간 융합적 학술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융합인재양성 성과를 공유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인호 기자 k9613028@sporbiz.co.kr
이인호 기자
k9613028@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