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SWC 아메리카 컵 첫 남미 개최...브라질 출신 선수 등 막강한 선수진 라인업으로 기대
SWC2025 아메리카 컵./컴투스
SWC2025 아메리카 컵./컴투스

|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컴투스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 아메리카 컵을 오는 12일 오전 2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메리카 컵이 남미에서 열리는 건 올해가 처음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탄탄한 팬덤이 형성된 남미 지역에서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경기인 만큼 현지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함께 고조된 현장 분위기가 예상된다.

이번 대회에는 아메리카 컵 2연속 우승자이자 월드 파이널 준우승 경력의 TRUEWHALE, 지난해 아메리카 컵 3위를 기록한 ZEZAS, 2022년 우승자이자 월드 파이널 4강 진출자 RAIGEKI 등 베테랑들이 대거 출격한다. 특히 브라질 출신 ZEZAS와 PANDALIK3의 출전으로 치열한 응원전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회는 한국어, 영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경기 시작 전까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승부 예측 이벤트에 참여하면 ‘SWC2025 휘장’ 등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최강 소환사를 가리는 대회로 예선을 거쳐 선발된 8명의 지역 대표 선수들은 유럽 컵, 아메리카 컵, 아시아퍼시픽 컵 등 본선에 올라 5전 3선승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승부를 가린다. 상위 3인은 11월 파리에서 열리는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자격을 얻는다.

석주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