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점 수출 품목 육성
| 한스경제=김동주 기자 |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몽골 의약품 시장 내 주요 의약품 신규 론칭을 위해 ‘제7회 KUP 몽골 Medical Road-Show’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3일 몽골 울란바토르 내 몽골인민당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몽골 현지 KOL(Key Opinion Leader) 의사 60여명을 초청했다.
몽골 국립의과대학 연명치료 분야 Dr. Odontuya Davaasuren 교수가 연사로 나섰으며 발표에서는 신규 론칭 품목인소염진통제 ‘클란자S연질캡슐(성분명 아세클로페낙)’과 골다공증치료제인 ‘본덱스주(성분명 이반드론산나트륨일수화물)’의 처방사례를 바탕으로 각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몽골 의약품 시장에서 신규 론칭 품목 중 클란자S 연질캡슐 등을 몽골에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제품설명회 등 각종 제품 홍보활동 등을 통해 연간 100만 달러 수준으로 수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몽골 의약품 수입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1억 5564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 중 하나다. 특히 몽골 의약품 시장에서 한국은 지난 2022년 2위 수입국에 해당할 정도로 몽골 의약품 수출이 매우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몽골 시장에서 25년 넘게 다양한 의약품을 수출을 해오고 있어 기존에 확보하고 있는 탄탄한 유통망은 향후 신규 품목 진출 시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김동주 기자 ed30109@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