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김성진 기자 | 곤지암리조트가 ‘최고의 관광 레저 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설립한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가 특성화고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레저 서비스 기본 교육’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곤지암리조트 서비스 아카데미는 2023년 11월 설립 이래로 레저 서비스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레저업계 종사자와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레저 서비스 전문 교육 과정을 확대했다. 이번 특성화 고등학교 대상 ‘서비스 기본 교육’은 레저 업계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예비 서비스 인재의 기본기와 실무 역량 강화를 목표로 실시했다. 미래 레저 서비스 전문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에게 서비스업에서 요구되는 기본 소양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탐색하고 키워 나갈 기회를 제공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서비스 기본 교육’은 서비스 직무에 입문하는 학생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서비스 마인드, 인사, 화법, 비즈니스 매너 등 서비스 기본기를 중심으로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을 체득할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번 교육은 곤지암리조트와 곤지암골프클럽의 이미지 메이킹 전문 강사인 유지원 사내 강사가 진행했다. 서비스업 특성에 맞는 그루밍 연출 및 이미지메이킹 실습을 학생들과 함께해 단순한 외적 그루밍이 아닌 신뢰감과 전문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전략을 강의했다.
곤지암 서비스 아카데미는 서비스 기본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 곤지암리조트 서비스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매년 2000여 명의 교육생들이 업계 전문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련 교육 과정 및 신청 등은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곤지암리조트 서비스 아카데미는 서비스 기본기를 갖춘 인재 양성을 최우선으로 하며 동시에 업계 특성을 반영한 이미지메이킹 교육으로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20여 명의 사내 강사진과 함께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성진 기자 sungjin@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