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만 진출 지원
|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 쿠팡이 '쿠팡과 함께하는 경북 우수기업 품평회 & 쿠팡 WOW Stage in 경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3일 스탠포드호텔 안동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대준 쿠팡 대표, 박창호 경북청년CEO협회장, 김준영 중소기업청년융합회 이사장, 청년 창업가, 대학생, 지역 기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쿠팡은 청년기업과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됐다.
우선 행사 당시 ‘경북 우수·수출 기업 품평회’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도내 청년기업과 중소기업 30여 곳이 참가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등을 전시했다. 해당 기업들은 쿠팡 브랜드 매니저(BM)와 로켓배송 입점, 대만 수출 가능성 등을 상담했다. 또 마케팅·홍보·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공유했다.
‘청년과의 대화’ 프로그램에서는 박 대표와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패널로 등장했다. 디지털 전환, 지역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청년 창업의 현실 등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됐다.
박 대표는 “청년 창업 생태계 활성화는 쿠팡의 중요한 미션”이라면서 “경북도와 협력해 청년 창업 기반을 넓히고 대만 진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