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 자전거 전문 기업 알톤은 보관과 이동이 편리해 출퇴근과 레저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하기 좋은 폴딩 자전거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기능성과 안정성은 물론 도심 환경에 어울리는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며 ▲힐라리스 D8 ▲힐라리스 F8 ▲시토 ▲힐라리스 Q20 ▲힐라리스-S 등 다양한 제품군을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모델인 '힐라리스 D8'은 통합형 폴딩 프레임을 활용한 모델로 13.6kg의 가벼운 무게와 핸들까지 접히는 폴딩 핸들스템을 갖춰 보관과 운반이 용이하다. 또한 시마노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와 시마노 8단 변속 시스템이 탑재돼 안정적 제동과 정밀한 변속이 가능하며 매트 블랙, 매트 샌드베이지, 매트 카키 블랙 등 감각적인 무광 컬러를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힐라리스 F8' 역시 통합형 폴딩 프레임, 시마노 유압식 디스크브레이크, 시마노 8단 변속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매트 민트 블루, 매트 카키 블랙, 웜 그레이 3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시토'는 실속형 모델로 시마노 프리휠, 관리·정비가 편리한 알로이 V-브레이크 등을 탑재했으며, 무광 베이지, 무광 블랙, 펄 화이트 등 실용적인 색상 구성을 갖췄다.
'힐라리스 Q20'과 '힐라리스-S'는 공통적으로 시마노 7단 변속기, 시마노 프리휠을 공통적으로 적용했으며 물통 케이지를 기본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힐라리스 Q20'은 가볍고 튼튼한 알로이 프레임으로 설계됐고 민트, 그레이,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힐라리스-S는 안정적인 주행감을 주는 스틸 프레임을 적용하고 무광 블랙, 무광 베이지,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됐다.
권장 신장은 힐라리스 Q20이 150cm~165cm, 기타 모델이 155cm~170cm다.
알톤은 폴딩 자전거 라인업 외에도 전기자전거 분야에서 다양한 폴딩 모델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알톤 매장에서 '민생회복 소비 쿠폰'을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알톤 관계자는 "알톤의 폴딩 자전거는 가벼운 무게와 기능성은 물론 감각적인 무광 디자인으로 도심 공간에서 활용하기 최적의 선택"이라며 "앞으로도 라이더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폭넓은 라인업으로 즐거운 라이딩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효 기자 sound@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