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9월 24~25일 벡스코서 개최… 국제 교류의 장으로 성장
‘페스티벌 시월’ 연계해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포럼 운영
박형준 시장, 부산의 미래 전략과 도시브랜드 비전 직접 발표
‘페스티벌 시월’ 연계해 시민이 참여하는 열린 포럼 운영
박형준 시장, 부산의 미래 전략과 도시브랜드 비전 직접 발표
| 한스경제=이승렬 기자 | 부산시가 글로벌 도시 브랜드 전략을 세계와 공유하는 국제 무대를 연다.
시는 24일부터 이틀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2025 세계 도시브랜드 포럼(WCB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2023년 첫 개최 이후 도시브랜드와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국제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올해는 부산의 대표 가을 축제 ‘페스티벌 시월’과 연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24일 전야 행사에서는 세계은행과 일본·한국 디자인 및 건축 전문가들이 도시 공간과 정체성 형성에 대한 특강과 토론을 진행한다. 이어 25일 본 행사에서는 오스틴 전 시장, 에든버러 프린지 소사이어티 대표, 아티 레트로 설립자 등이 도시·문화·축제의 전략적 가치에 대해 발표하며, 종합 토론을 통해 부산의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특히 본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직접 연사로 나서 ‘문화와 공간, 디자인으로 연결되는 부산의 미래’를 주제로 비전을 제시한다. 박 시장은 부산의 천혜의 공간적 자산과 국제 무대에서의 성과를 소개하며, 2028 세계디자인수도 지정이 부산의 도시브랜드 비전을 실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이승렬 기자 ottnews@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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