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실무 중심 교육
이상승 의장 "청렴은 국민 신뢰의 출발점"
이상승 의장 "청렴은 국민 신뢰의 출발점"
| 한스경제=권순광 기자 | 칠곡군의회(의장 이상승)는 지난 2일 군의회 회의실에서 전 의원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법정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실무 사례와 마술 퍼포먼스를 접목한 이색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 등록 되어있는 이광수 전문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공직사회의 청렴과 반부패 실천’을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마술을 겸한 사례 중심의 강연과 토론이 이어졌다. 강사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및 갑질 근절과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해 의원과 직원들이 직무수행 과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할 청렴의 가치를 전달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이해충돌 상황 예방, 부패 취약 분야 개선, 청렴 실천 방법 등 다양한 실무 지식을 습득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고 공정한 의사결정 투명한 업무 처리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공직자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청렴 가치와 올바른 행동기준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은 “청렴은 공직의 기본이자 국민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소속 공직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윤리적이고 투명한 지방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자정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순광 기자 gsg616@naver.com
권순광 기자
gsg616@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