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황룡강친수공원 '광산뮤직ON페스티벌' 에어쇼
2024년 '광산뮤직ON페스티벌'에서 블랙이글스가 에어쇼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광산구
2024년 '광산뮤직ON페스티벌'에서 블랙이글스가 에어쇼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광산구

| 한스경제=주남현 기자 | 광주 광산구는 '광산뮤직ON페스티벌'에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축하 특별 비행이 2년속 진행된다.

'블랙이글스' 는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 둘째 날인 21일 황룡친수공원 상공에서 에어쇼를 펼칠 예정이다.

국산 초음속 항공기 T-50B 8대 편대로 구성된 '블랙이글스'는 고도의 결속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특수비행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5월 개최된 제2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에서도 ‘블랙이글스’의 멋진 비행은 수많은 시민에게 '최고의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꼽혔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선보이는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광주 대표 음악 축제를 내건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의 가장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지난 2년간 누적 관람객 14만여 명을 기록한 광산구 대표 축제로, 올해 3회는 20~21일 황룡친수공원에서 이틀간 열린다.

10CM(십센치), 황가람 등 국내 인기 뮤지션 공연,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남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