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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개발 전환 본격화...탄소 배출 감축 효과 기대
| 한스경제=곽호준 기자 | 넥센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업계 처음으로 ‘하이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며 타이어 연구개발 고도화에 나섰다.
넥센타이어는 서울 마곡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에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구축 및 오픈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장비 도입은 실제 주행 환경을 가상공간에서 정밀 구현해 차량의 가속·제동·조향 반응을 검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넥센타이어는 불필요한 시제품 제작과 실차 시험을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술 혁신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완성차 업체가 요구하는 신차용(OE) 타이어 성능 기준을 보다 신속하고 정밀하게 충족할 수 있어 전동화·고성능 차량 대응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실차 시험 축소로 탄소 배출 감축 효과가 기대돼 ESG 경영 실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넥센타이어는 유한요소해석(FEM)과 인공지능(AI)을 접목한 ‘풀 버추얼 개발 프로세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해 모든 테스트를 시뮬레이션으로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선도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연구개발 효율성과 정밀성을 높이고 ESG 경영 기여를 동시에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곽호준 기자 khj@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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