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가 2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화성 동탄2 유통3부지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재심의를 앞두고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하며 시민 안전과 교통 문제를 강력히 제기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가 2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화성 동탄2 유통3부지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재심의를 앞두고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하며 시민 안전과 교통 문제를 강력히 제기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 한스경제=김두일 기자 |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가 2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에서 ‘화성 동탄2 유통3부지 물류센터 교통영향평가’ 재심의를 앞두고 릴레이 1인 시위를 진행하며 시민 안전과 교통 문제를 강력히 제기했다.

이번 재심의는 지난 5월 경기도 교통영향평가 심의위원회가 △화성·오산·사업자 간 협의 △동부대로 교통 개선 대책 △사업지 규모 축소 등을 조건으로 ‘조건부 의결’한 후, 화성시가 보완서를 제출하며 다시 열리게 됐다. 보완서에는 연면적을 기존 52만㎡에서 40만㎡로 축소하는 내용이 담겼지만, 여전히 교통 혼잡 우려가 크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송진영 의원은 “좌회전 금지나 CCTV 설치 같은 임시방편으로는 교통지옥을 막을 수 없다”며 “오산IC와 동부대로는 이미 포화 상태인데, 수천 대의 물류 차량이 추가되면 시민의 일상과 안전이 무너진다”고 경고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송진영 의원은 “좌회전 금지나 CCTV 설치 같은 임시방편으로는 교통지옥을 막을 수 없다”며 “오산IC와 동부대로는 이미 포화 상태인데, 수천 대의 물류 차량이 추가되면 시민의 일상과 안전이 무너진다”고 경고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시의회 의원들은 이날 피켓 시위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했다.

송진영 의원은 “좌회전 금지나 CCTV 설치 같은 임시방편으로는 교통지옥을 막을 수 없다”며 “오산IC와 동부대로는 이미 포화 상태인데, 수천 대의 물류 차량이 추가되면 시민의 일상과 안전이 무너진다”고 경고했다.

조미선 의원은 “물류센터 가동 시 오산 도심 한복판이 대형 화물차 통행로로 변할 것”이라며 “학교, 주거지, 상권이 밀집한 도심 구조상 시민 안전과 삶의 질이 심각히 위협받는다. 인근 도시의 일방적 개발로 오산시민이 피해를 떠안는 구조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조미선 의원은 “물류센터 가동 시 오산 도심 한복판이 대형 화물차 통행로로 변할 것”이라며 “학교, 주거지, 상권이 밀집한 도심 구조상 시민 안전과 삶의 질이 심각히 위협받는다. 인근 도시의 일방적 개발로 오산시민이 피해를 떠안는 구조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조미선 의원은 “물류센터 가동 시 오산 도심 한복판이 대형 화물차 통행로로 변할 것”이라며 “학교, 주거지, 상권이 밀집한 도심 구조상 시민 안전과 삶의 질이 심각히 위협받는다. 인근 도시의 일방적 개발로 오산시민이 피해를 떠안는 구조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전예슬 의원은 “지난 5월 조건부 심의 후 실제로는 오산시와 사업자 간 충분한 협의가 없었다”며 “공해와 교통지옥을 유발하는 물류센터 설립에 오산시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전예슬 의원은 “지난 5월 조건부 심의 후 실제로는 오산시와 사업자 간 충분한 협의가 없었다”며 “공해와 교통지옥을 유발하는 물류센터 설립에 오산시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오산시의회 제공

전예슬 의원은 “지난 5월 조건부 심의 후 실제로는 오산시와 사업자 간 충분한 협의가 없었다”며 “공해와 교통지옥을 유발하는 물류센터 설립에 오산시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산시의회는 이번 1인 시위를 시작으로 경기도와 사업자 측에 시민 안전과 교통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물류센터 계획에 대한 적극적 대응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두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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