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 푸디스트는 서울 청파사옥에서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인 SL&C와 외식 브랜드 협력 및 공동 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는 브랜드, 유통채널, 그리고 캐릭터 IP 등 양사가 보유한 자산을 활용해 단체급식과 컨세션 분야에서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SL&C는 삼천리그룹의 생활문화 사업 부문으로 중식 브랜드 ‘CHAI797’과 ‘호우섬’, 한식 브랜드 ‘바른고기정육점’, ‘서리재’ 및 일식 브랜드 ‘이타마에 스시’ 등을 운영하며 전국 70여 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푸디스트의 급식사업장 내 특식 메뉴 콜라보 운영 및 한식∙중식 프리미엄 HMR(가정간편식) 제품을 개발하고 상품의 패키지 리뉴얼, 외식 브랜드의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 입점 등으로 시너지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디스트는 수도권 등 FS(단체급식) 및 컨세션(고속도로 휴게소, 공항 등) 사업장에 SL&C 외식 브랜드존을 신설하거나, 테마 및 시즌 특식 콜라보 등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신규 컨세션 개발 시 SL&C 브랜드 우선 입점도 검토, 점차 외식 영역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확대한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국내 대표 외식브랜드와의 협업으로 FS 및 컨세션 메뉴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고, 이를 통해 단체급식 및 컨세션 사업장에서 프리미엄 미식 경험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B2C 외식 브랜드 협력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푸디스트만의 차별화된 브랜드파워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지원 기자 jwon04@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