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프롬포트 캠페인·임직원 인터뷰 등 성과
| 한스경제=박정현 기자 |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브랜딩·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 영상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올해 27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35개 소셜인터넷서비스 중 비주얼·브랜드·콘텐츠·마케팅·서비스 부문에서 혁신적인 사례들을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부문 통합 ▲통신서비스분야 인스타그램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정보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통신서비스분야 소셜미디어 대상은 2021년부터 5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인공지능전환(AX) 리더십에 대한 핵심적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으며 인공지능(AI), 5G 등 혁신 기술과 관련된 최신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렸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LG유플러스는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를 활용한 SNS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고객이 직접 AI프롬프트를 완성해 월페이퍼를 제작하는 디지털 캠페인 ‘AI프롬프트 O2O캠페인’를 진행했다.
링크드인에는 AX전문성을 갖춘 임직원들이 혁신 기술을 설명하는 칼럼 콘텐츠 ‘임직원 보이스 인터뷰’ 시리즈를 게시했다.
틱톡에서는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AI통화앱 ‘익시오’ 등 AI 서비스를 고객 눈높이에 맞게 제작했다.
블로그는 리얼리뷰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여러 브랜드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SNS로 활용했다.
박정현 기자 awldp219@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