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AI 애니메이션으로 기술 차별성을 흥미롭게 풀어내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SK매직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SK매직

|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 SK매직은 신제품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소재로 한 브랜드 콘텐츠 ‘원코크 플러스, 얼음공장의 비밀’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콘텐츠는 얼음 정수기의 주요 기능과 성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AI 기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정보 전달에 재미 요소를 더한 ‘펀포메이션(Funformation, Fun+Information)’ 콘셉트로 기획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가장 건강한 얼음, 완벽 청결 솔루션으로’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의 위생 관리, 제빙 성능 등 기술 차별성을 정수기 내부를 의인화한 독창적인 세계관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풀어냈다.

콘텐츠는 위생에 엄격한 ‘얼음 공장장’과 제빙 모드 기능으로 다양한 얼음을 만들고자 하는 조수 ‘원코크’의 캐릭터 대결 구도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AI 기술을 접목한 애니메이션 구성으로 친근감과 높은 몰입감을 동시에 끌어냈다.

이 외에도 SK매직은 PSG(파리 생제르맹) 콜라보 제품 출시를 기념한 ‘파리에서 온 정수기’ 등 스토리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해 조회 수 1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축구 팬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석주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