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최대 1만원 할인 온라인 직거래…유통비용↓농가소득은↑
[한스경제=신홍관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생산자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국산 농산물 온라인 특별기획전 ‘농부가바로팜’ 과 ‘친환경 농부가바로팜’ 운영에 들어갔다.
‘농부가바로팜’ 기획전은 네이버, 지마켓, 롯데온, 배민상회 등 4개 온라인 플랫폼에서 운영되며, ‘친환경 농부가바로팜’은 네이버, 오아시스를 통해 12월5일까지 진행된다.
소비자는 두 기획전을 통해 국산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20% 할인된 가격(최대 1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은 월별로 제철 농산물을 구성해 계절에 맞는 다양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며, 7월에는 제철 농산물인 단호박, 복숭아, 블루베리, 참외 등을 포함해 샐러드 채소, 유기농 통곡물 시리얼 등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2025년 농산물 온라인 마케터 육성 지원사업’과 ‘2025년 유기농식품 유통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농가의 온라인 거래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 참여자들에게 교육을 비롯해 맞춤 컨설팅과 상세페이지 제작, 구매 상담회 등 맞춤형 지원으로 온라인 거래 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사업도 함께 제공한다.
기운도 유통이사는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생산자 우수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다”라며 “직거래를 통해 유통비용은 줄이고 농가소득을 높이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유통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홍관 기자 hknews@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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