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김유진 기자] 유안타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뉴티레이더M'에 상장지수펀드(ETF) 통합 홈 화면을 신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ETF 투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직관적이면서도 체계적인 정보 탐색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통합 홈 화면은 뉴티레이더M 기본 메뉴에 ‘ETF’로 신설되며, 화면 클릭 시 ETF 투자를 지원하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제일 핫한 ETF’에서는 당일 거래량·등락률·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검색·관심·보유 ETF 종목들의 정보는 ‘내 ETF 현황‘에서 조회 가능하다. 또한 ‘ETF 종목찾기‘를 활용해 투자지역·투자대상 등을 선택해 원하는 종목을 검색할 수 있으며, ‘ETF 주문하기’에서는 주식·ISA·연금저축·퇴직연금 등의 계좌별 즉시 주문 및 비대면 계좌개설까지 지원한다.
김수용 디지털전략본부장은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고객이 모바일 중심의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AI 기반 탐색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실용적 서비스로 스마트한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유진 기자 yujin@sporbiz.co.kr
관련기사
-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배당 포트폴리오’ 서비스 오픈
- 유안타증권, 금융센터부천지점 투자설명회 개최
- 유안타증권, FDS 고도화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 유안타증권, 젊은 직원 모인 ‘미래성장 TF’ 출범
- 유안타증권, ‘메가 셀럽과의 만남’ 개최…우수 고객 300명 초청
- 유안타증권, 토스 플랫폼 효과 노린다
- 유안타증권, ‘AI 챗봇(Y-BOT)’ 자체 구축
- 유안타증권, “고객 투자 경험보다 직관적이고 빠르게 전환”…네이버페이 증권 간편주문 서비스 오픈
- 美 주식 소수점 매수도 지원…유안타증권, ‘주식 모으기 서비스’ 도입
- 유안타증권, ‘티레이더M’에 생성형 AI 투자정보 서비스 ‘유아이(YU:AI)’ 제공
김유진 기자
yujin@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