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최고 25층 9개 동, 1029가구…전용면적 84·99㎡
오퍼스 한강 스위첸 야경 투시도./KCC건설
오퍼스 한강 스위첸 야경 투시도./KCC건설

[한스경제=한나연 기자] KCC건설은 경기도 김포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 조성사업으로 공급하는 '오퍼스 한강 스위첸'을 이달 중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오퍼스 한강 스위첸'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총 10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84㎡ 933가구 ▲99㎡ 96가구 등으로 모두 중대형 평형이다.

단지는 김포의 오랜 숙원 사업인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사업 내 공동주택 부지에 지어졌다. 수도권 택지개발 사업의 성공 지표로 불리는 한강 라인이 단지와 맞닿아 있고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한강시네폴리스 산업단지는 주거시설용지를 포함해 영상, 방송통신, IT 등 총 111만6570㎡ 규모의 미디어 특화 자족도시로 조성된다. 총 사업비만 약 2조560억원 규모로, 산업시설 외에도 국공립어린이집 및 유·초·중학교 부지, 체육공원, 근린공원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개발될 계획이다.

단지는 한강시네폴리스 IC, 김포한강로, 자유로, 올림픽도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 등으로 접근해 차량을 통해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지난해 8월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예정)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에 선정돼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다. 여기에 경기도 고양시 중산지구까지 연장이 예정된 인천 도시철도 2호선 연장(2035년 예정), GTX-D 노선(2035년 예정) 등이 추진 중이다.

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앞 유치원 및 초·중학교가 단지 앞에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가 들어서는 고촌읍은 서울과 가까운 곳에서 대입 농어촌 특별전형 지원이 가능한 지역이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창고형 대형마트 및 대형마트, 아울렛, 종합병원 등의 인프라도 있다.

나아가 분양가 상한제 적용단지로 가격 경쟁력을 갖췄으며 넓은 동간 거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또 단지 전체 면적의 상당 부분을 조경에 할애했으며 외관에는 ‘굿 디자인 어워드(GD)’에 선정된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오퍼스 한강 스위첸은 한강변에 들어서는 100% 중대형 스위첸 단지"라며 "김포의 오랜 숙원사업인 한강 시네폴리스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성 또한 갖추고 있고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도 확보한 만큼 김포를 대표할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