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총 507가구 규모 조성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HDC현산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조감도./HDC현산

[한스경제=한나연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일원에 조성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체 507가구로, 전용면적 55·59·84㎡ 144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쾌속 교통망 구축 기대감이 높은 박달동에 자리한 1군 브랜드 신규 분양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27일 모델하우스 개관도 예정돼 있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 버스 3번, 12번을 탑승하면 KTX 광명역까지 약 1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정류장에서는 10개의 버스 노선(M버스 포함)이 운영 중으로,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인근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진입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이곳들에는 각각 신안산선(2026년 예정), 월판선(2028년 예정) 등의 철도 호재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안산선 개통 시 광명역에서 4정거장이면 구로디지털단지, 9정거장이면 여의도역으로 도달 가능하다. 또 안양역 월·판선 개통 시 해당 노선의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판교역까지 5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안양시에는 GTX-C노선(예정), 인·동선 등이 예정돼 있다. 인근 개발 계획으로는 충훈부일원 재개발 정비사업, 박달스마트시티개발사업(계획), 약 39만㎡ 규모 박달 지식·첨단산업단지(빅테크 안양) 조성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안양천이 바로 앞에 조성돼 있으며, 도보 통학이 가능한 삼봉초가 단지와 인접해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롯데시네마, 2001아울렛, 안양 중앙시장, 안양1번가 등 안양의 핵심 상권을 이용 가능하며, 반경 2㎞ 내외에 광명역 생활권이 자리해 있다.

단지는 안양천과 연결되는 입구 디자인 설계가 적용되고,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골프연습장, GX룸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과 광명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고, 교통 여건과 쾌적한 환경을 두루 갖춘 단지”라고 전했다.

한나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