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제공
코오롱FnC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여름철 현장 작업자 공략을 위해 고온 환경에 특화된 냉감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 여름 강한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야외 작업 환경에서 일어나는 사고 대비 준비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체온이 1도만 올라가도 사고 가능성이 커지는 만큼, 현장 작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은 ‘냉감’이다. 

볼디스트는 통기성과 흡습속건 기능을 극대화한 냉감 워크웨어를 다양하게 출시하며 혹서기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에어로(AERO) 라인’은 여름철 냉감 기능을 극대화한 주력 상품군이다. 베스트와 반팔 셔켓 등 총 6개 스타일로 구성된다. 통기성과 흡습속건 기능에 초점을 맞춘 기술 중심의 고기능성 워크웨어로 설계됐다. 

‘에어로 라인’은 출시 이후 6월 1주차까지 80%에 육박하는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일부 품목은 초도 물량 대비 75% 규모로 리오더에 돌입했다. 

이외에도 볼디스트는 이번 시즌 ‘에어리도트’, ‘소로나’, ‘쿨코어’, ‘포르페’ 등 고기능성 냉감 소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제품군을 준비했다. 

볼디스트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위가 시작되고 고온 현장에서 열적 스트레스를 겪는 작업자들이 늘면서 고기능성 냉감 워크웨어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볼디스트는 현장 중심의 기술 개발과 실착 피드백을 기반으로, 작업자의 쾌적함과 안전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고기능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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