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학교 대항전 요소 적용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GS25가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 게임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GS25는 '6·10 만세운동'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함께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이날 오후 3시부터 GS25 또는 국가보훈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번 게임은 6·10 만세운동을 배경으로 백산상회 소속 가상의 독립운동가를 도와 교실에서 몰래 태극기를 그리는 방식이다. 놀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규칙이 활용됐다. 

GS25는 6·10 만세운동의 주축이 학생이었다는 점을 고려해 전국 초·중·고·대학교가 참여하는 학교 대항전 요소도 넣었다. 오는 22일까지 게임 실적 상위 2개 학교에 총 500만 원 상당의 간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참가자는 게임 결과 화면에서 자신이 그린 태극기 수량과 선택한 학교 순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 홍보 영상은 GS25 매장 내 POS 화면, 디지털 사이니지, 일부 지하철 스크린 등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 

GS25와 국가보훈부는 지난 3월과 4월 각각 '여기는 기미년 조선, 그곳은 어디오?', '무궁화 꽃을 피워주세요' 콘텐츠를 제공했다. 오는 8월에는 백산상회와 주요 독립운동사를 주제로 한 광복 80주년 캠페인의 마지막 콘텐츠와 기념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효진 GS25 제휴마케팅팀 매니저는 “올해 99주년을 맞은 학생 주도의 6·10만세운동 의미를 고객과 함께 되새기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며 “역사의식을 높이고 애국정신을 확신시키는 ESG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