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석주원 기자] SK매직이 좁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115S)'를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폭 164mm, 깊이 395mm, 높이 345mm의 아담한 크기로 기존 제품 대비 약 60% 수준까지 부피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성인 손 한 뼘 크기의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설치 공간이 좁아 정수기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과 1~2인 가구, 신혼부부,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색상은 내추럴 화이트와 뉴트럴 실버 두 가지로 출시했다.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용기의 높이에 따라 조절되는 '무빙코크' 기능으로 물 튐 현상을 줄였고 '출수 유도등'을 추가해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이 흐르는 유로는 오염과 부식, 세균에 강한 '올(ALL)-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해 약 100°C 고온수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테인리스 진공 시스템으로 제품 크기를 줄이고 에너지 사용량은 최대 50%까지 절감했으며 냉각 시스템 내부까지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강화했다.
제품 설계 전반에 친환경 요소를 적극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18% 절감하고 스티로폼(EPS) 사용도 최대 96%까지 줄여 환경 오염 부담은 최소화하는 동시에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ESG 경영도 실천했다.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5일마다) ▲코크 UV케어(2시간마다) ▲유로 순환케어(2시간마다) 등 '스스로 트리플 케어' 시스템으로 정수기 내부를 자동 관리하며 추가 살균도 가능하다. 출수부의 코크와 클린엣지 등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오염되기 쉬운 부분은 분리·세척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출수 용량은 120ml부터 1000ml 연속 출수까지 4단계로 이용 가능하며 10ml 단위로 섬세한 용량 조절도 가능하다. 유아수(약 45~55°C), 차(약 70°C), 온수(약 85°C), 고온수(약 100°C)까지 4단계 맞춤 온도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정수기 필터는 프리 블록카본(이물질 및 소독부산물 제거)과 복합 나노PAC 필터(미생물, 박테리아 및 냄새 제거)를 적용한 총 6단계 필터링으로 물속 유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물맛과 미네랄은 유지한다.
SK매직은 전문가 방문 클리닝 서비스인 ‘안심OK서비스’를 고객 선택에 따라 4개월(방문관리형), 12개월(셀프관리형) 주기로 제공한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등록비 면제 혜택과 함께 스타벅스 텀블러, 트레이 세트 등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석주원 기자 stone@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