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석주원 기자] 보안기업 SGA솔루션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플랫폼 보안 솔루션 'cAegis(씨이지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기 위해 관련 법률에 따라 시험 및 평가 후 일정한 수준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가 부여하는 인증이다.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등 9가지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하며 국내 공공기관 대상 솔루션 납품을 위한 필수 인증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씨이지스는 SGA솔루션즈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플랫폼 보안 솔루션이다. ▲컨테이너 이미지 보증 ▲컨테이너 플랫폼 접근제어 ▲컨테이너 런타임 보호 등 다양한 보호 기능을 통해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컨테이너 플랫폼 접근제어, 컨테이너 런타임 보호를 위해 '시큐어 OS 보안 커널' 기술을 적용해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보안 위협을 해결할 수 있다.
SGA솔루션즈는씨이지스의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공공부문을 시작으로 금융·민간 영역까지 시장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씨이지스의 GS인증 1등급 획득은 제품의 안정성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대한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씨이지스를 통해 공공기관이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구축 및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GA솔루션즈는 씨이지스뿐 아니라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 플랫폼 솔루션인 'vAegis(브이이지스)'까지 총 2종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브이이지스는 신속확인서와 GS인증 1등급을 취득하며 공공부문에서 제품 신뢰성을 입증받고 있다.
석주원 기자 stone@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