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멀티상담 조직 운영 및 디지털 혁신...고객 편의성 제고
[한스경제=이지영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2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평가에서 우수콜센터로 선정돼 시상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산업별 고객 접점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로 고객의 입장에서 느낀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평가된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총 48개 산업에서 33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손해보험은 수신여건·고객 응대·상담 태도·업무 처리 등 전반적인 상담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일관된 노력과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상담 서비스 개선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담 서비스를 개선해 온 모든 콜센터 직원들의 헌신이 만든 값진 결과다"며, "콜센터는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답하는 역할을 넘어 브랜드 신뢰를 구축하는 최전선이므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jiyoung1523@spor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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