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총 1만여명 관람...체험형 부스 만족도 높아
스토브 플레이엑스포 2025 부스./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레이엑스포 2025 부스./스마일게이트

[한스경제=석주원 기자] 스마일게이트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플레이엑스포(PlayX4) 2025'에 참가해 체험형 부스 'STOVE WONDER WORLD'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부스는 스토브가 퍼블리싱 중인 7종의 출품작 세계관을 기반으로 구성한 어트랙션을 통해 테마파크에 온 듯한 체험을 관람객에게 제공했다. 출품작은 화제작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를 비롯해 ▲폭풍의 메이드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V.E.D.A: The Awakening of Souls ▲아키타입 블루 ▲이프선셋 ▲골목길이다.

행사 기간 동안 스토브 부스에는 총 1만여명에 달하는 관람객이 찾았으며 모든 어트랙션을 참여한 관람객 수는 4000여명 이상이었다. SNS 채널 구독자 수는 10% 늘었고 스팀 퍼블리셔 페이지 팔로워 수는 130% 증가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관심이 이어졌다.

STOVE WONDER WORLD는 7개의 출품작을 7 WONDERS라는 테마로 구성해 몰입형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 관람객들은 어트랙션을 통해 게임을 직접 체험하고 미션 수행으로 획득한 '원더코인'을 활용해 굿즈 교환 및 경품 이벤트에 참여했다. 단순한 시연을 넘어 스토리텔링 기반의 상호작용이 더해져 만족도를 높였다.

스토브는 오는 31일까지 플레이엑스포 공식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을 통해 출품작들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석주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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