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소외된 이웃에 나눔 실천한 개인·단체에 총 3억원 상금
7월 11일까지 온라인 접수...연말 수상자 발표·시상식
HD현대1%나눔재단 CI.
HD현대1%나눔재단 CI.

[한스경제=임준혁 기자] HD현대1%나눔재단은 ‘제3회 HD현대아너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헌신해 온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그들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2023년 ‘HD현대아너상’을 제정했다.

HD현대아너상은 ▲대상 ▲최우수상 단체 부문 ▲최우수상 개인 부문 ▲1%나눔상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총 3억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후보 접수는 26일부터 7월 11일까지 HD현대1%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후보 자격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해 온 개인 또는 단체이며 지방자치단체, 교육기관, 사회복지기관 등의 기관장 또는 소속 직원 등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는 서류심사와 현장 조사를 거쳐 최종 심의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는 11월 중 발표해 시상식은 12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심사에는 외부 전문가와 HD현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대상은 20년 간 장애 어린이의 재활과 청년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해 온 푸르메재단이 수상했다. 최우수상 단체 부문에는 미혼모를 위한 주거 및 상담을 지원해 온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개인 부문에는 30년 동안 구둣방을 운영하며 식료품 나눔과 이발 봉사 등을 꾸준히 실천해 온 김병록씨가 각각 선정됐다. 김씨는 HD현대 임직원 투표로만 선정되는 '1%나눔상'도 함께 수상하기도 했다.

재단 관계자는 “묵묵히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들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 함께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제3회 HD현대아너상 후보 추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2011년 HD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이 국내 대기업 최초로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됐다. 2020년부터 HD현대 전 계열사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다.

임준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