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LG전자가 ‘LG 휘센 AI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른 무더위로 지난 3월 LG전자 가정용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80% 급증했다. 평년보다 무더운 여름 예고에 최신형 에어컨 수요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분석됨에 따라 LG전자는 3월 초부터 창원공장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 올 1분기에만도 에어컨 생산 가동률 138.4%를 기록했다.
AI 에어컨 시장에서의 우위 강화를 위해 360도 통합 마케팅 캠페인도 마련했다. LG가 내놓은 올해 에어컨 캠페인 슬로건은 ‘휘센 AI로 완성된 저마다의 쾌적함’이다.
‘사용자와 공감할수록 점점 더 똑똑해지는 휘센의 바람’을 감각적인 영상과 역동적인 음악으로 소개하는 이번 캠페인은 TV뿐 아니라 OTT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영상, 엘리베이터, 전광판 등 옥외광고까지 전방위로 노출될 예정이다. ▲말의 의도까지 파악하는 ‘AI음성인식’ ▲사용자 컨디션에 맞춰 더 섬세하게 케어하는 ‘소프트바람’ ▲사용 패턴과 공간을 해석해 최적의 바람을 만드는 ‘AI바람’ 등 휘센 AI만의 특장점을 고객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황을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풀어내고자 했다.
LG전자는 휘센 25주년을 기념해 모든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에어컨을 찾을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에어컨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라인업 강화와 함께 1968년 금성사 시절 국내 최초 출시한 가정용 에어컨부터 2025년의 공감지능 AI 에어컨까지 우리나라 가정용 에어컨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다큐멘터리 ‘휘센, 25년의 바람’도 제작, 6월초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채상철 LG전자 ES마케팅담당(상무)은 “25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꾸준한 사랑으로 휘센이 지금과 같은 파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그 과정에서의 이야기를 여러 콘텐츠를 통해 나누고 기념하는 한편, 이를 계기 삼아 앞으로도 더욱 고객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