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잘파세대 유입 겨냥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 제공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GS25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 TV’, ‘페퍼앤솔트’ 등과 굿즈 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이번 컬래버 상품으로 픽셀리 캐릭터를 활용한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찹쌀떡 키링 6종 세트, 투명파우치ㆍ말랑키링 세트 3종을 판매한다.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는 픽셀리 캐릭터들이 운영하는 GS25 매장 콘셉트로 기획됐다. GS25 유니폼을 입은 6종의 픽셀리 캐릭터들을 배치할 수 있다.

찹쌀떡 키링 6종 세트와 투명파우치ㆍ말랑키링 세트는 각 굿즈와 픽셀리 캐릭터들이 선정한 최애 간식을 함께 제공하는 콘셉트가 적용됐다. 각별의 영화관팝콘, 잠뜰의 고래밥, 공룡의 포카칩, 수현의 벨지안 초콜렛타 등 각각 크리에이터가 6종의 간식을 직접 선정했다. 이 간식은 해당 굿즈 1세트당 각각 3종씩 동봉된다. 찹쌀떡 키링 6종 세트에는 잠뜰, 공룡, 수현의 간식이, 투명파우치ㆍ말랑키링 세트에는 라더, 덕개, 각별이 선정한 간식이 포함됐다. 

이번 컬래버 굿즈 3종은 '우리동네GS' 앱 내 사전예약 서비스로 구매할 수 있다. 총 1만 1000개 규모로 준비됐으며 물량 소진 시 예약 판매가 종료된다.

GS25는 출시 전부터 ‘잠뜰’ 검색어가 ‘우리동네GS’ 앱 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어 오픈런급 수준의 흥행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 GS25는 ‘잠뜰 TV’와의 컬래버 굿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차별화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일 계획이다.

GS25는 ‘잘파세대’ 유입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10대 팬층이 있는 ‘잠뜰 TV’와의 컬래버를 추진했다.
실제 지난해 GS25의 10대 고객의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4.8%로 신장했다. 이는 동기간 편의점 전체 매출 신장률 5.1%를 5배가량 웃도는 증가 추세다.

박준형 GS25 마케팅기획팀 팀장은 “잘파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 이벤트를 기획하고자 10대의 연예인으로 불리는 잠뜰 TV와의 이번 컬래버를 추진하게 됐다”며 “킬러 콘텐츠와의 컬래버 활동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현령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