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외국인 관광객 회복 추세 발맞춰 환경정화 캠페인 전개
대한해운 임직원들이 지난달 말 서울 서대문구 SM그룹 신촌사옥 인근에서 진행된 ‘플로깅 DAY’를 마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M그룹 
대한해운 임직원들이 지난달 말 서울 서대문구 SM그룹 신촌사옥 인근에서 진행된 ‘플로깅 DAY’를 마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M그룹 

[한스경제=고예인 기자] SM그룹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은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 증가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사옥 인근에서 지난달 말 ‘플로깅 DAY’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는 의미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여러 사람이 함께 걷거나 뛰며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공익적 활동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그룹 차원 정책으로 강조하고 있는 ESG 경영 실천에 힘을 보태고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대한해운 임직원 20여명은 신촌사옥과 신촌역, 이대역 주변을 돌며 담배꽁초 등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대한해운은 플로깅 DAY를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해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수한 대한해운 대표는 “이번 플로깅 DAY 행사가 많은 임직원들에게 사옥 인근의 지역사회를 살피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사옥이 위치한 신촌과 이대 지역이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지로 인기를 끌 수 있도록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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