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장애인 고용 확대와 자립 응원
[한스경제=김종효 기자] 라이온코리아는 ‘제3회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자사 제품을 후원하며 장애인 고용 확대와 자립을 응원하는 뜻을 전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 개최했다. 장애인 및 비장애인 임직원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상호 존중의 가치를 되새겼다.
라이온코리아는 오랜 인연을 이어온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근로자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 참여자 전원에게 ‘아이! 깨끗해 휴대용 핸드워시’를 지원하며 마음을 전했다.
라이온코리아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굿윌스토어와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제품 생산과 유통 전 과정에 참여한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4차례 선보인 바 있다. 2024년에는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인 밀알석남점에 3000만원 상당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굿윌스토어와 함께 장애인 자립을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굿윌스토어 운영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종효 기자 sound@sporbiz.co.kr
김종효 기자
sound@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