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매출 14% 증가
온·오프라인 계열사 전반 성장
이마트 용산점 계산대 / 이마트 제공
이마트 용산점 계산대 / 이마트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 쇼핑페스타’가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4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의 매출은 약 1.3조 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열린 ‘랜더스데이’ 대비 14% 성장한 수치다. 

계열사별로 보자면 4일 개막과 함께 사흘간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진행한 이마트의 매출은 전년 대비 6.1% 상승했다. 대표적으로 ‘한우 전 품목’은 최대 50% 할인으로 전년 대비 15% 매출이 올랐다. 계란은 반값 할인한 판란(30구)를 필두로 65만 개 이상 판매되며 13% 성장했다. 사과도 71% 판매가 급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년 대비 31%, 조선호텔앤리조트는 81%, 스타벅스는 46% 등 신장률을 기록했다. 

저녁 시간대 매장을 찾는 고객에게 특별 혜택을 준 ‘나이트 세일’도 흥행에 성공했다. 이마트24는 18시부터 24시까지 프레시푸드 전 품목을 삼성모니모페이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하고 150여종의 상품에 1+1 증정 행사를 열었다. 결과적으로 개막 일주일 간(4/4~4/10) 전 주(3/28~4/3) 대비 58%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 역시 행사 전 주 대비 약 20% 이상의 매출을 견인했다. ‘나이트 세일’로 영업 종료 1시간 전인 20시 30분부터 면세포인트 5천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다.

W컨셉은 ‘24시간 브랜드 팝업세일’로 참여 브랜드 매출이 전년 보다 38% 신장했다. 

SSG닷컴은 쓱라이브 프로모션으로 신세계백화점 봄 신상 의류와 시즌 아웃 아우터를 특가에 선보이며 호응을 얻었다. 스타벅스가 SSG랜더스와 협업해 선보인 ‘랜더스벅 유니폼’은 온라인 판매 개시 5분 만에 완판됐다. 

랜더스 쇼핑페스타를 맞아 곳곳에 문을 연 다채로운 팝업스토어에도 고객들이 몰렸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마련된 ‘2025 랜쇼페 베이스볼 필드’는 인기 모바일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와의 협업을 통해 스윙 체험존, 게임 체험존, 경품 이벤트 등을 선보였고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된 ‘랜 Dog’s Festa’에는 약 1만 명이 방문했다. 

이수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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