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고급미 품목 확대 예정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SSG닷컴이 '취향저격 쌀 찾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캠페인에 '식감 차트'를 준비해 고객이 취향이 맞는 쌀을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식감 차트에는 찰기·단단함·부드러움 등 품종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지역별 대표 품종을 소개하는 '쌀 지도'도 마련했다.
SSG닷컴은 프리미엄 쌀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해당 캠페인으로 쌀에 대해 취향과 입맛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미식 품목'으로서 인지도를 높인다는 취지다.
실제 지난달 SSG닷컴의 고급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또 매출 상위 20개 품목 중 향미와 고급미가 50% 비중을 차지했다. '수향미', '백진주', 여주진상미 등이 포함됐다.
SSG닷컴은 이에 차별화 상품과 품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프리미엄 식료품 전문관 '미식관'에 주서빈 밥소믈리에와 공동 기획한 삼광·신동진·현미식 블렌딩미를 출시했다. 또 지난해 프리미엄 그로서리 브랜드 '미식생활'에 향진주, 십리향, 여리향 등 향미 품목을 넓혔다. SSG닷컴은 올해 안동백진주미 물량도 늘릴 계획이다.
김준호 SSG닷컴 농산팀 MD는 "캠페인이 장기적으로 쌀 소비 진작과 농가의 판로 및 매출 확대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이현령 기자
box0916@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