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소영 기자] 휴온스그룹의 에스테틱 기업 휴메딕스는 판교 본사 사옥에서 강민종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앞서 휴메딕스는 지난 달 26일 제 22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강민종 신임 대표 선임을 확정한 바 있다.
강민종 대표는 1976년 생으로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를 졸업했다. 2001년 글로벌 제약사인 사노피 코리아에 입사하여 프라이머리 케어 글로벌 사업부 (Primary Care Global Business Unit)의 마케팅 총괄을 역임했다. 2019년부터 휴젤 국내 및 글로벌 마케팅사업부장과 자회사인 제이월드 대표이사를 겸임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 8월부터 휴메딕스 영업마케팅 본부장을 맡아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영업조직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강 신임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확대 등 주요 당면 과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휴메딕스는 개별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인 매출액 1619억원, 영업이익 431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3%와 15.6% 증가한 수치다.
휴메딕스는 중국과 브라질 이외에도 최근 러시아와 태국, 베트남 등에서 프리미엄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의 품목 허가를 취득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엘라비에 리턴 선세럼’과 ‘엘라비에 멜라 리턴 기미쿠션’ 등은 홈쇼핑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엘라비에 리투오(Elravie Re2O)를 선보이며 ECM(세포외기질) 보충재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강민종 휴메딕스 대표는 “앞으로 내수 및 글로벌 시장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폭넓은 협업을 통해 에스테틱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휴온스그룹, 경상도 산불 피해 지원에 3억원 기부
- 휴메딕스 "사회복지기관들과 잇따라 협약 체결…사회공헌 강화"
- 휴메딕스, ECM보충재 ‘엘라비에 리투오’ 심포지엄 개최
- 휴메딕스, HA 필러 3종 태국 품목허가 획득
- 휴젤 "웰라쥬, 캐나다 코스트코 매장 입점"
- 휴온스,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 획득
- 휴온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당;연(聯) 워크숍 후원
- 휴온스그룹, ‘두바이 더마 2025’ 참가…"제품·기술 소개"
- 휴메딕스, 자사주 50억원 규모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휴메딕스, 의료진 대상 리즈톡스 웨비나 개최
- 휴메딕스, 1분기 영업익 114억원…전년比 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