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인천 부평 초역세권 도심서 녹지공간 선봬
'에버랜드 축소판' 테마형 놀이터 등 눈길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내 해링턴 플라자 조감도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내 해링턴 플라자 조감도

[한스경제=김명은 기자] 인천시 부평구 7호선 산곡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아파트 조경을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이 함께 설계하고 시공해 차별화된 '그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 조경 작업에 참여한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GSS(Green Space Solution)팀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등 국내 최고의 테마파크 조경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 단지에도 자연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각종 시그니처 시설물은 '레드 닷 어워드'와 '굿디자인 어워드' 등 권위 있는 해외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총 2475가구 대단지에 걸맞게 조경 시설도 다채롭고 규모감 있게 선보인다. 

해링턴 플라자에는 현대적 조경 디자인과 조형 폰드 등 수경시설이 길을 따라 펼쳐진 광장이 조성되며, 티하우스도 마련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다. 축소된 에버랜드를 연상케 하는 테마형 놀이터인 몽키밸리도 아이들이 물과 함께 뛰어놀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해링턴 그린스퀘어는 넓은 잔디밭과 수경 시설을 배치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녹지 광장으로, 다양한 쉼터와 휴게 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이 산책하며 자연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해링턴 워터에비뉴에는 바닥 분수를 비롯한 데크쉼터 등이 설계될 예정이다.

이밖에 리틀에버랜드, 로스트밸리, 썬더폴스 등 다양한 테마 놀이터들이 한데 어우러지며, 곳곳에 풍성한 녹지를 조성해 자연 친화적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단지 전체는 순환 산책로로 계획돼 벚꽃, 단풍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산책로도 설계되며, 단지가 산곡초교를 품고 있는 만큼 학교 주변으로는 어린이 공원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인천을 대표하는 둘레길 코스 16곳 중 4코스인 원적산 둘레길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입주 후 아파트 가치 상승에 조경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초역세권 입지의 도심에서도 자연을 온전히 구현하는 프리미엄 주거 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링턴 스퀘어 산곡역'은 인천시 부평구 산곡1동 87-903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45층 총 2475가구 대단지로 1248가구(전용면적 39∙59∙74∙84∙96㎡)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효성중공업, 진흥기업이 시공을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단지 부지인 인천시 부평구 산곡1동 88-28번지에 이달 중으로 문을 연다. 

김명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