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최창민 기자] 자동차 부품 제조사 성우하이텍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사업으로 친환경 전력을 추진하며 지속가능 경영을 향한 혁신에 도전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 ㈜솔라테크와 협력한 성우하이텍은 총 1692.5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 탄소중립 실현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1977년 설립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차체 부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현대자동차, 기아, 테슬라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배터리시스템(BSA)과 수소저장장치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성우하이텍이 솔라테크와의 협업으로 조성한 태양광 발전소는 지난해 11월부터 113일간 720MWh의 전력을 생산했다. 약 1900가구가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하루 평균 발전 시간은 3.73시간을 나타냈다. 특히 동절기에도 안정적인 발전 성과를 보여 설비 효율성과 경제성을 입증했다.
성우하이텍은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하고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해 친환경 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태양광 발전을 통해 탄소중립과 경제적 가치 창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실현할 전망이다.
성우하이텍은 근로자 안전에도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용노동부의 2025년 상생협력사업 협약식에서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성우하이텍은 지난 2023년부터 협력 회사를 대상으로 작업장의 유해 위험 요인 개선을 위해 안전보건 컨설팅, 교육 등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한 각종 지원을 수행해 왔다. 특히 협력 업체 안전보건 관리비 지원을 통해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과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성우하이텍은 안전신문고와 협력사 안전보건 협의체, 안전관리 담당자 간담회, 위험성 평가 등을 통해 협력사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등 원청으로서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성우하이텍은 원·하청 모든 근로자가 산업재해 위험으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원청이 중심이 되는 안전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성우하이텍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역량을 입증했다. ISO/IEC 27001:2022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 인증이다. 정보 자산에 대한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정보보호 목표 달성을 위한 종합적인 프로세스를 욮구한다. 이번 인증에서 성우하이텍은 정보보호 정책, 접근 통제, 사고 대응 및 개선 등 133개 세부 항목의 기준을 충족했다.
성우하이텍은 글로벌 수준에 맞는 정보보호 경영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과 파트너사들로부터 신뢰 확보 및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창민 기자 ichmin61@spor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