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배그 출시 8주년 기념 업데이트…‘패스 오브 엑자일 2’, 0.2.0 업데이트 예고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등록 시작…‘MLB 라이벌’, 글로벌 모델 3인방 선정
‘나혼렙’, ‘제주도 연합 레이드: 종막’ 등 대규모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출시 8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크래프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출시 8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크래프톤

[한스경제=김정연 기자]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8주년 기념 업데이트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8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로 출시된 이후 스팀 역대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25만명을 기록하며 배틀로얄 장르를 대표하는 글로벌 타이틀로 자리매김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8년간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배틀그라운드를 화려하고 특별한 축제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모든 맵의 시작섬에 거대한 ‘삼뚝이(3레벨 헬멧)’ 조형물이 등장했으며 비행기에서 낙하 시작 전까지 화려한 불꽃놀이를 하늘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에란겔 맵에 등장하는 정기선은 선상 파티장으로, 다리와 선착장은 8주년 테마로 꾸며진다.

프랑스 일렉트로닉 그룹 ‘M83’과 협업한 특별 로비 음악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선보이는 음악과 함께 더욱 몰입감 있는 분위기 속에서 매치를 준비할 수 있다.

8주년을 맞이 이벤트와 보상도 제공한다. 로비 화면의 배너를 통해 ‘웹 이벤트’에 참여하면 8주년 기념 팩과 럭키 지코인(G-Coin)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특별 보급 이벤트도 마련됐다. △함께하는 8주년 △8주년 서프라이즈 △럭키 8 △미션: 8 등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8주년 기념 왕관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승리 댄스, 이벤트 토큰, 밀수품 쿠폰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에란겔 맵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 ‘히든 쿠폰’ 이벤트와 ‘파트너 드랍스’를 통해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 모드에서는 ‘데스턴 아레나’, ‘비켄디 기차역’, ‘사녹 캠프 브라보’ 등의 신규 전장을 추가됐다. 핫드랍 모드는 최대 플레이 가능한 인원을 기존 48명에서 64명으로 조정했다. 앞서 건 플레이 실험실에서 선보인 총기 저지력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더욱 정교하게 조정됐으며 이는 2차 실험실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녹 맵 내 건물의 실내조명 개선 △봇 행동 방식 개편 △킬피드 시인성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신규 서바이버 패스: 치어리더 스쿼드를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0.2.0 업데이트 예고

카카오게임즈는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0.2.0 업데이트를 오는 4월 5일 진행한다.

이번 0.2.0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헌트리스’를 비롯해 △전직 클래스 △엔드게임 △스킬 및 보조젬 △고유 아이템 등의 추가 및 개선이 이뤄진다.

먼저 티저 영상에서 공개한 ‘헌트리스’를 선보인다. ‘헌트리스’는 창을 다루는 여성형 클래스로 화려한 공격을 자랑하는 사냥꾼이다. ‘몽크’, ‘워리어’ 등 얼리액세스와 함께 공개된 6개 클래스에 이은 첫 번째 신규 클래스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고했던 신규 전직 클래스도 함께 추가한다.

보조젬 및 고유 아이템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킬에 장착해 사용하는 ‘화산 분출’, ‘냉각’ 등의 신규 보조젬을 대거 추가하고 유니크한 능력치를 보유한 신규 투구 및 무기 등의 고유 아이템으로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한다. 게임 전반의 시각적, 청각적 개선을 비롯해 엔드 콘텐츠 확장, 편의성 시스템 확충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8일에는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0.2.0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사항을 소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은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사전등록을 실시했다.

이용자들은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브랜드사이트, 앱마켓(AOS, iOS), 네이버 라운지, 넷마블 런처를 통해 사전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 휴대폰 번호 등록으로 참여할 경우 ‘전설 등급 레이첼’, ‘영웅 소환 이용권 10장’, ‘100만 골드’를 받을 수 있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 진행 시 ‘선봉장 장비 세트’를 받는다.

사전등록 인증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완료 화면을 캡쳐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네이버 라운지 ‘사전등록 인증’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연희 쿠션’,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한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을 기념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태오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시네마틱 영상에서는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태오의 스토리 컷신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MLB 라이벌’, 글로벌 모델 3인방 선정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에 글로벌 모델 3인방 선정을 완료하고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2025 시즌 개막을 앞두고 ‘MLB 라이벌’의 글로벌 모델로 선정된 선수는 총 3명이다. 2년 연속 모델로 활약하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야마모토 요시노부, 메이저리그 대표 타자인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브라이스 하퍼 등이다.

지난 2010년 메이저리그 전체 드래프트 1순위로 프로에 데뷔한 브라이스 하퍼는 내셔널리그 MVP 2회 수상과 더불어 외야수, 지명타자, 1루수 등 포지션을 가리지 않고 실버슬러거를 4회 수상했으며 13년 연속 두 자릿수 홈런을 기록 중이다. 특히 지난해 올스타에도 선정되며 팬들의 큰 지지를 받고 있다.

컴투스는 2025 시즌을 예열하는 글로벌 모델 선정과 함께 새로운 랭킹 대전 토너먼트에 대한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매 토너먼트마다 7전 4선승제로 승부가 결정되며 승리한 유저는 다음 토너먼트로 진출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이다. 시즌이 종료되면 최종 진출한 단계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일본에서 열리는 ‘구겐하임과 함께하는 MLB 도쿄 시리즈’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개최한다.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며 이번에 모델로 합류한 브라이스 하퍼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나혼렙’, ‘제주도 연합 레이드: 종막’ 등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월드 협력 이벤트 ‘제주도 연합 레이드: 종막’, 신규 SSR 헌터 ‘고토 류지’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제주도 연합 레이드: 종막’은 여왕개미를 성공적으로 격퇴한 이용자들이 제주도를 탈환하기 위한 마지막 시련으로 ‘개미 잔당 처치’와 메인 작전인 ‘종막: 개미왕’ 총 2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메인 작전인 ‘종막: 개미왕’은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고 공략하는 ‘협력 결전’ 형태로 진행된다. 보스의 체력이 파티원과 공유되며 다른 이용자가 준 데미지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보스 처치 시 매칭된 이용자들의 기여도를 산정한 후 보상이 지급되며 높은 스코어를 획득한 이용자는 명예의 전당 트로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작전 성공 및 협력 지원을 통해 ‘제주도 레이드 기여도 포인트’와 ‘제주도 레이드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SSR 헌터는 ‘고토 류지’다. 풍속성 탱커로 설계됐으며 높은 체력을 기반으로 브레이크 성능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보유 스킬로는 △전방의 적을 빠르게 베는 ‘귀천풍’ △바람처럼 이동해 전방의 공간을 베는 ‘역풍’ △숨겨진 내면의 문을 열어 적을 도륙하는 ‘약자도륙’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성진우 최대 레벨 105까지 확장 ㅍ신규 전직 ‘그림자 군주:대적자’ △‘초월’ 등급 스킬 룬, 축복의 돌 △신규 스킬 및 축복의 돌 △그림자 스킬 강화 기능 △인스턴스 던전 및 폐쇄 임무 신규 보스 △신규 그림자 ‘베스티’ △신규 스킨 고토 류지 ‘정밀’, 토마스 안드레 ‘자유’, 지나 ‘의지’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김정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