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프렙1.38산 소개, 효과 발표
[한스경제=이소영 기자]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9일 건강약품(대표 송호섭)과 함께 제45회 대한위대장내시경학회(KSDE) 춘계학술대회에서 ‘원프렙1.38산’을 주제로한 런천 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런천 심포지엄에서는 이종훈 동아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원프렙1.38산의 주요 특장점과 환자 복약순응도 개선 효과를 발표했다.
이 교수는 "원프렙1.38산은 최소한의 물 복용량, 복약 부담을 낮춘 맛, 그리고 Sulfate free가 환자 편의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PEG(Polyethylene glycol)기반 장정결제는 최소 2ℓ에서 최대 4ℓ의 물을 섭취해야 해 환자 부담이 컸지만 원프렙1.38산은 1.38ℓ의 물만으로도 충분한 장 정결 효과를 제공한다"며 "이러한 복용량 감소는 환자의 장정결제 복용의 어려움과 부담감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원프렙1.38산은 기존 제품의 짜고 쓴맛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레몬 맛을 적용했다. 또한 Sulfate가 함유돼 있지 않아 위장 부담을 최소화하면서도 장 정결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Sulfate는 체내에 잘 흡수되지 않는 음이온으로 삼투효과를 내는 성분이다. 위 성분을 기반으로 하는 정제형 장 정결제는 장 정결 효과는 좋지만, 일부 환자에서의 위장 점막 손상(미란, 궤양 등) 발생 가능성이 지적돼 왔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이번 런천 심포지엄을 통해 원프렙1.38의 복용 편의성을 전달할 수 있었다”며 “대장내시경 수검에 편의성을 전달함으로 향후 대장암 예방에 원프렙1.38산이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다”고 말했다.
이소영 기자 sylee03@sporbiz.co.kr
관련기사
- GC녹십자웰빙, '모발 건강 유산균’ 식약처 승인 획득
- GC녹십자웰빙, 이니바이오 인수…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시장 진출
- GC녹십자웰빙, ‘라이넥주' 관련 논문 국제학술지 잇달아 게재
- GC녹십자웰빙, 에너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GC녹십자, Tdap 백신 임상 1/2상 식약처 승인 획득
- GC녹십자 "큐레보, 1억1000만달러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성공"
- GC녹십자웰빙, 기능의학 ‘7 Core’ 심포지엄 개최
- GC녹십자웰빙, CEO 주관 기업설명회 개최…신성장 동력 소개
- GC녹십자웰빙, 호흡기 특허 유산균 국제 학술지 게재
- GC녹십자웰빙, 글로벌 에스테틱 진출 잰걸음…해외 수출 박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