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중기 종합설명회 성료…유관기관과 협력 실효성 높여
정책자금·연구개발 등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정보 안내
인천시가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가진 자리에 관계자들의 방문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인천시 제공
인천시가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가진 자리에 관계자들의 방문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인천시 제공

[한스경제=신홍관 기자] 인천광역시가 지역내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는 최근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미추홀관에서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천시 및 유관기관의 중소기업 지원 정보를 제공해 중소기업들이 사업 내용을 미리 파악하고 신청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인천시를 비롯해 인천테크노파크, 한국무역보험공사,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본부세관,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한국표준협회, 기술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 등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들이 참여해 각 기관의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천시는 정책자금 지원, 컨설팅, 연구개발(R&D), 마케팅 등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으며, 유관기관 담당자들도 사업개요와 세부 사항을 설명하며, 중소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많은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인천테크노파크 및 참여 유관기관들은 현장에서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중소기업들이 지원사업을 더 깊이 이해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설명회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설명회 영상을 인천테크노파크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지원사업 관련 설명자료는 인천테크노파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홍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